
[2013년~] 점심시간 유급화 캠페인
점심시간 유급으로, 제대로 쉼표찍자!
9to5? 9to6!!! 9시에 출근하여 6시에 퇴근하는 것 일하는 시간 8시간+쉬는시간 1시간 = 합하여 직장에 있는 시간 9시간 1시간의 점심시간은 임금에 책정되어 있지 않은 무급
법적으로 마련되어있는 휴게시간이 존재하는 것이고 오후의 일을 하기위해 밥을 먹는 것인데 점심시간은 왜? Why? 무급인 것이지?
일주일 일하면 유급의 주휴일을, 한달 일하면 유급의 월차를, 일년 일하면 유급의 연차휴가가 보장되는데, 왜! 하루일하면 유급의 점심시간이 보장되지 않을까요?
한국여성민우회는 당신과 함께 무급인 점심시간을 유급화하는 사회적 여론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2. 제대로 쉼표찍는 점심시간!
* 점심시간이 12시부터인데 12시가 지났다. 점심 먹으러 가야하는데 일이 많아 제대로 밥을 먹을 수 없다!
* 40분 밥 먹고, 나머지 20분은 쉬고 싶다. 날 좋은 날엔 나가서 산책이라도 하고 싶은데.. 동료들과 꼭 함께 있어야해. 내 마음대로 사용할 수가 없다.!! 나도 점심시간 1시간만큼은 회사일이 아닌 나의 개인시간으로 쓰고 싶다.
* 식당에 밥을 먹으러 왔는데, 거래처에서 계속 전화가 온다 내 자리의 전화도 착신으로 돌리고 와서 점심시간에도 전화를 받으며 업무를 계속 봐야한다.!! 직장을 다니는 노동자들이 모두 12시 땡!하면 드라마의 주인공처럼 ‘점심시간입니다만..’을 외치며 당당하게 점심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점심시간 유급으로, 제대로 쉼표찍자!
직장인여러분들의 마음과 목소리와 희망을 담아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점심시간유급화 캠페인-점심시간 유급으로 제대로 쉼표찍자!]에서 발췌 |
<관련 글보기>
[점심시간유급화 캠페인] 점심시간 유급으로 제대로 쉼표찍자!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