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여성노동[서명요청] "내년에도 일할 수 있게" LG 청소노동자 집단해고 철회를 위한 서명운동

2020-12-17
조회수 19664

 

 

"2020년 12월 31일자로 근로계약이 만료됨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11월 30일, 여의도 LG트윈타워 청소노동자들이 해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내년부터 용역업체가 변경될 예정이니기존에 일하던 청소노동자 80여 명의 고용을 해지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청소 서비스 품질이 저하되어 용역계약이 해지됐다'며 끝까지 청소노동자 탓을 하던 용역업체는 떠나는 마당에 청소노동자들을 한 명 한 명 불러 수백만 원 위로금을 제시하며 사직서에 싸인하라 했습니다.200만 원, 350만 원, 500만 원, 위로금 액수도 제각각이었습니다. 절대 다른 데 가서 말하지 말고 회사와 단 둘이서만 아는 거라고 회유했습니다.

용역업체인 지수아이앤씨는 LG 구광모 회장의 고모 2명이 100% 지분을 갖고 있고이들은 매년 수십억의 주주 배당금을 챙겼습니다.그러면서도청소노동자들에게는 10년 넘게 최저임금주고 노예처럼 착취했습니다. 1년이 넘는 교섭에서 사측은 시급 60원 인상, 한달 월급으로는 겨우 1만 원 수준 인상안이 전부라며 기만하더니 이제와서 수백 만원 위로금을 주겠다고 합니다.

LG,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LG계열사), 지수아이앤씨까지 다단계 하청 구조에서 사용자들은 더 쉽게 '책임없다' 이야기하면서도 감시하고 고발하는 데는 돈을 아끼지 않았습니다.점심 휴게시간 선전전을 업무 방해라며 청소노동자들을 줄줄이 고발하고, 업무방해 가처분 신청으로 노동조합 활동을 금지시키려 했습니다.노동조합을 없애기 위해 결국 LG는 청소노동자 모두를 해고하겠다고 합니다.

길게는 10년 이상 LG트윈타워에서 일했습니다. 용역업체가 바뀌어도 내년에도 일할 수 있게, 청소노동자 고용승계 LG가 책임져야 합니다.청소노동자들이 해고되지 않는 세상을 위해 함께 연대해주세요!

 

 

(클릭!) "내년에도 일할 수 있게" LG 청소노동자 집단해고 철회 서명하러 가기 (클릭!)

 

 

 



LG트윈타워 청소노동자 해고 철회 투쟁에 함께할 수 있는 또다른 방법!

 

#LG트윈타워 로비 농성장 지지 방문하기!

(LG트윈타워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28)

 

#투쟁기금 보내기!

우리은행 1005-402-562730 공공운수노조 서울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