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모집] 페미니스트가 평가하는 이재명 정부 1년, 여러분의 의견을 받습니다!

2026-05-19
조회수 432



c5e61eb96282d.png

07fce87da0457.png



[페미니스트가 평가하는 이재명 정부 1년]



"부동산 정책 추진하는 거 보면 ‘한다면 하는’ 정부인 것 같긴 한데,,, 성평등 의제는? 비동의강간죄는 언제쯤?"


"SNS에 'AI에 대체당한 썰'이 돌던데? 챗봇 상담에 열받은 사람들이 인간 상담원한테 화풀이해서 업무강도가 높아졌다는 기사도 본 것 같아. 이재명 정부, AI 책임성과 공공성도 고민하고 있나?"


"당연히 이전 정부보다는 나은데,, 그것보단 더 건설적이어야 하는 건 아닐까..."


"코스피 8,000 돌파했다고 온세상이 떠들썩하고 너도나도 주식 이야기 뿐인데 동시에 극가성비 식당 지도앱이 유행하네. 양극화가 더 심해지고 있는 건 아니야?"



"구조적 성차별은 없다"고 주장하고, 여성가족부 폐지를 외쳤던, 불법 비상계엄을 일으킨 윤석열 정권을 시민의 힘으로 몰아내고 이재명 정부가 출범한지 1년을 맞이합니다. 그동안 페미니스트, 소수자의 삶은 더 나아졌을까요?


"이전 정부보다는 낫지"라는 평가를 넘어, 지금의 불평등과 성차별을 해결하기 위해 이재명 정부가 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질문해보고 싶습니다.


이재명 정부에 하고 싶은 한 마디, 페미니스트로서 묻고 싶은 질문, 남기고 싶은 평가 무엇이든 좋습니다!


주신 의견을 모아 "페미니스트가 함께 쓴 이재명 정부 1년" 논평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페미니스트가 평가하는 이재명 정부 1년] (작성하기)


👇👇👇다른 참여자가 작성한 내용 미리보기👇👇👇

초록색 배경에 다양한 포스트잇이 붙어 있다. 포스트잇 안에는 참여자가 작성한 '페미니스트가 평가하는 이재명 정부 1년'에 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다. 상세한 내용은 본문에 포함된 패들렛 링크에서 확인 가능.

초록색 배경에 다양한 포스트잇이 붙어 있다. 포스트잇 안에는 참여자가 작성한 '페미니스트가 평가하는 이재명 정부 1년'에 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다. 상세한 내용은 본문에 포함된 패들렛 링크에서 확인 가능.

'나 하나쯤'이 세상을 바꾸는 법

아무리 작아 보일지라도 우리의 이야기는, 참여는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어요. 

성평등한 세상을 향해 지금 바로 함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