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미니스트가 평가하는 이재명 정부 1년]
"부동산 정책 추진하는 거 보면 ‘한다면 하는’ 정부인 것 같긴 한데,,, 성평등 의제는? 비동의강간죄는 언제쯤?"
"SNS에 'AI에 대체당한 썰'이 돌던데? 챗봇 상담에 열받은 사람들이 인간 상담원한테 화풀이해서 업무강도가 높아졌다는 기사도 본 것 같아. 이재명 정부, AI 책임성과 공공성도 고민하고 있나?"
"당연히 이전 정부보다는 나은데,, 그것보단 더 건설적이어야 하는 건 아닐까..."
"코스피 8,000 돌파했다고 온세상이 떠들썩하고 너도나도 주식 이야기 뿐인데 동시에 극가성비 식당 지도앱이 유행하네. 양극화가 더 심해지고 있는 건 아니야?"
"구조적 성차별은 없다"고 주장하고, 여성가족부 폐지를 외쳤던, 불법 비상계엄을 일으킨 윤석열 정권을 시민의 힘으로 몰아내고 이재명 정부가 출범한지 1년을 맞이합니다. 그동안 페미니스트, 소수자의 삶은 더 나아졌을까요?
"이전 정부보다는 낫지"라는 평가를 넘어, 지금의 불평등과 성차별을 해결하기 위해 이재명 정부가 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질문해보고 싶습니다.
이재명 정부에 하고 싶은 한 마디, 페미니스트로서 묻고 싶은 질문, 남기고 싶은 평가 무엇이든 좋습니다!
주신 의견을 모아 "페미니스트가 함께 쓴 이재명 정부 1년" 논평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페미니스트가 평가하는 이재명 정부 1년] (작성하기)
👇👇👇다른 참여자가 작성한 내용 미리보기👇👇👇


[페미니스트가 평가하는 이재명 정부 1년]
"부동산 정책 추진하는 거 보면 ‘한다면 하는’ 정부인 것 같긴 한데,,, 성평등 의제는? 비동의강간죄는 언제쯤?"
"SNS에 'AI에 대체당한 썰'이 돌던데? 챗봇 상담에 열받은 사람들이 인간 상담원한테 화풀이해서 업무강도가 높아졌다는 기사도 본 것 같아. 이재명 정부, AI 책임성과 공공성도 고민하고 있나?"
"당연히 이전 정부보다는 나은데,, 그것보단 더 건설적이어야 하는 건 아닐까..."
"코스피 8,000 돌파했다고 온세상이 떠들썩하고 너도나도 주식 이야기 뿐인데 동시에 극가성비 식당 지도앱이 유행하네. 양극화가 더 심해지고 있는 건 아니야?"
"구조적 성차별은 없다"고 주장하고, 여성가족부 폐지를 외쳤던, 불법 비상계엄을 일으킨 윤석열 정권을 시민의 힘으로 몰아내고 이재명 정부가 출범한지 1년을 맞이합니다. 그동안 페미니스트, 소수자의 삶은 더 나아졌을까요?
"이전 정부보다는 낫지"라는 평가를 넘어, 지금의 불평등과 성차별을 해결하기 위해 이재명 정부가 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질문해보고 싶습니다.
이재명 정부에 하고 싶은 한 마디, 페미니스트로서 묻고 싶은 질문, 남기고 싶은 평가 무엇이든 좋습니다!
주신 의견을 모아 "페미니스트가 함께 쓴 이재명 정부 1년" 논평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페미니스트가 평가하는 이재명 정부 1년] (작성하기)
👇👇👇다른 참여자가 작성한 내용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