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모금

[해피빈모금함] 여성의날 맞이, 한국여성민우회의 3월을 응원해주세요!
|
날짜:
23.03.03
|
글쓴이:
민우회
|
조회수:
500
|
좋아요:
1
3월8일은 세계 여성의 날, 여성인권과 성평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한국여성민우회를 응원해 주세요.
-
- 세상이 후퇴해도 우리는 앞으로
- 26년째 OECD 성별임금격차 1위, 여성이란 이유로 여전히 안전을 위협받는 일상, 결혼하고 아이 낳는 것만이 좋은 삶이라고 압박하는 문화... 이런 현실에도 불구하고 '구조적 성차별'이 더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며 성평등 정책과 정책추진체계를 약화시키려는 정치권을 보면 한숨이 나옵니다. 하지만 한편으론, 오랫동안 당연한 것으로 여겨졌던 차별을 차별이라고, 폭력을 폭력이라고 말하고, 잘못된 것을 바로잡으려고 시도해 온 수많은 사람들의 행동으로 세상은 서서히, 확실하게 변화해 오기도 했습니다. 민우회는 우리가 연결될수록 더 강하다는 말을 믿으며 성평등한 세상과 모두의 인권이 존중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해 나가고 있습니다.
-
- 차별없는 사회로의 변화를 촉구하는 광장을 열어요
- 민우회는 3.8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노동자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드러내는 2023 여성노동자대회를 개최합니다. '나의 노동'을 살펴보며 내 삶의 변화, 세상에 대한 변화를 상상하고 행동하고자 하는 여성/페미니스트 노동자의 목소리를 모아 '노동시국선언문'을 만들어 여성노동자대회날 발표합니다.
한국여성대회 부스에서는 차별을 뒤엎어버리고 싶은 마음과 페미니즘 콘텐츠를 즐기는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요구를 담은 깃발과 피켓을 들고 거리를 행진하며 여성의날의 의미와 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의제를 사회적으로 알려낼 예정입니다.
-
- 더 많은 페미니스트들과 더 넓은 네트워크를 만들기
- 전국 9개 지역 지부 민우회 활동가들이 서로의 성장을 조력하는 '디딤돌네트워킹' 사업을 진행합니다. 여러 활동가들이 실무적 정보와 이슈 토론, 우호적 네트워킹을 함께하면서 지속가능하고 독립적인 지역여성운동을 위한 기반을 더 단단히 다져봅니다.
정부와 지자체의 성평들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그에 개입하며 더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모아가는 활동도 지속해나갈 예정입니다.
한국여성민우회 해피빈 모금함 후원하러 가기 >>> 기부 : 해피빈 (naver.com)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